경상북도교육청은 21일 홍익관에서 제2기 적극행정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해 신규 위원 7명 위촉과 기존 위원 4명을 재위촉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홍익관에서 제2기 적극행정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해 신규 위원 7명 위촉과 기존 위원 4명을 재위촉했다.

적극행정위원회는 적극행정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변호사, 학부모 등 민간위원 11명과 내부위원(당연직) 6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할 수 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적극행정 실행계획,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지원 등 적극행정 관련 정책의 수립과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적극행정위원회에서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제출된 우수사례에 대한 심의와 적극행정 발전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 교육청의 적극행정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 학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