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선택형 수능 시행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EBS와 연계해 2014학년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구청 지하 구민홀에서 개최하는 대입설명회는 지난 6월 모의평가 이후 주요 영역별 학습법을 제공하고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을 안내한다.

이 날 설명회의 강사는 대입 진로진학 및 주요과목 전문가로 구성된 총 4명의 EBS전속교사로 △진로진학 안연근(잠실여고) △국어 남궁민(호평고) △수학 박근영(김해 가야고) △영어 허준석(부천고)이다.

강사들은 입시 진로진학 특강을 시작으로 국어, 수학, 영어 학습법 특강을 진행한다.

또 2014학년도 대학입시 일정에 따른 주요 전형 대비 전략을 알려주고 수능모의평가 분석을 바탕으로 선택형 수능에 대비하는 학습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와 함께 EBS 대표강사 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연제구는 특히 이번 설명회로 진로진학 전문가의 특강 이외에도 대학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 진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많은 학부모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참석자에게는 강의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되고 참가비는 없다.

또한 설명회는 녹화 후 EBSi에서도 볼 수 있다.

연제구 평생학습과 정현심 계장은 “대입합격 전략 및 과목별 공부법을 공개하므로 고3 수험생은 물론이고 중학교 3학년 ~ 고등학교 2학년의 예비수험생 그리고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