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된 장민수 경기도의원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민수 경기도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은 13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과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장민수 의원은 도내 작은도서관의 역할과 지원을 강화하는 경기도 작은도서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원의 소신있는 의정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의원 소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입법활동에 앞장서 왔다.

또 경기도 청년정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5분 자유발언과 정책토론회에 참석하는 등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 의원은 자립준비 청소년 지원 정책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힘써왔다.

장민수 의원은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했는데 그런 노력이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 가까이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공감받는 의정활동을 수행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