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난 17일 전주대 공학 2관에서 '2023년 LINC 3.0 드론 스포츠 동아리 출범식'을 개최했다.

전주대 LINC 3.0 드론 스포츠 동아리는 지난 2017년부터 드론 실무교육을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 증진과 드론 축구·드론 클래쉬 등 드론 스포츠 대회에 참가해 상위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전주시 특화산업인 드론 축구 산업 육성을 위한 협업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드론 스포츠 동아리는 교육부 LINC 3.0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주대 드론 스포츠 동아리는 올해 제2회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드론축구대회 대학리그를 시작으로 향후 개최될 각종 전국 드론 스포츠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전주대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의 팀을 구성해 드론 축구의 세계적인 확산을 준비하고 있다.

전주대 LINC 3.0 사업단장 김상진 교수는 “지역특화산업인 드론과 드론 축구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드론 스포츠동아리를 글로컬대학 추진의 위상에 맞게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팀을 결성했다”며 “지역산업과의 협업과 드론 축구 세계화를 추진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