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대학로 ‘먹Go보Go즐기Go’ 페스타 포스터. (이미지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중앙동 주민자치회와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대학로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먹Go보Go즐기Go’ 페스타를 개최한다.

페스타는 5월, 6월, 9월, 10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며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대학길 차 없는 거리 일원에서 먹거리 부스와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기존 상권을 구성하는 상인과 예비창업자 총 40팀이 수공예 코너를 운영하고 먹거리 10팀이 빵과 쿠키 등의 베이커리와 전통 디저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는 버스킹 공연으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먹Go보Go즐기Go 페스타가 개최되는 대학로 주변에는 이색 카페로 유명하고 커피향이 가득한 남문동과 명주동이 있으며 남대천을 가로지르는 월화교의 분수 조명이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또한 다채로운 먹거리가 있는 중앙시장 및 성남시장, 아름다운 벽화 골목이 있는 임당동, 대도호부 관아가 있는 용강동과 맞닿아 있어 관광객이 다양하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