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대학교가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사회적 소양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 한영대학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사회적 소양 함양을 위한 ‘실전면접 이미지메이킹’과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직장예절과 비즈니스 매너’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부터 입사 후까지 자신의 강점과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퍼스널 컬러진단 후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고, 메이크업 스타일링 실습을 통해 컬러별 면접 복장 및 메이크업으로 면접 이미지 완성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컬러를 찾음으로써 타인과의 소통하는 과정에서 호감도 및 신뢰감을 상승 시키고 면접 시 자세, 인사, 표정 등 전문가의 지도를 통한 실전면접에서의 자신감을 함양했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직장 예절과 비즈니스 매너’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직장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한 대인관계 방법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사로서 갖춰야 할 매너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진행했다.

원만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업무협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직장에서의 전화받기, 이메일 작성하기, 명함 전달하기 등 기본예의 및 회의 준비 및 진행법을 문답 형식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나의 품격을 높이는 직장 예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양경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최상의 이미지 완성으로 외형뿐만이 아니라 내면의 완성으로 자아 성취와 자존감을 높일 수 있고 효율적인 사고 함양과 학업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예비 의료인에게 필요한 기본 역량을 배워 장래 직업에 대비하는 마음가짐을 굳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nsp1122@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