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문화도시센터는 지난 4월 5일~19일까지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인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에 명예원님으로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는 ‘원님을 찾아라’ 공모를 통해 명예원님을 선정해 과거 마을 원님이 부임하면 ‘마을 원님길’을 따라 행차했던 모습을 재현하는 행사와 명예원님이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민 참여형 문화행사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시민 궁리랩(‘궁리’+’Lab’)에 참여한 예술가와 시민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구체화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올해 총 6회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명예원님은 원님 복을 입고 문화원님길(남문길, 남문2길, 남문3길 일부) 일대를 행차해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명예원님 임명장과 광양문화도시센터 기념품 등을 지급한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시민이 교류하며 만드는 문화원님길 행사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원님을 찾아라’ 공모에서는 행차 프로그램에 참여할 명예원님 12명(미성년자 6명, 성인 6명)을 모집하며,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