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광양시립중앙도서관 전경)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립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 주간(오는 12일~18일)을 맞이해 각 도서관마다 4월 한 달 동안 작가 초청 강연, 특강, 공연, 전시 등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양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은 오는 13일 ‘사람을 읽는 문학의 힘’을 주제로 은희경 작가 초청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그밖에 ‘원작이 있는 영화’를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 ‘하루’ 영화 극장 운영 ▲‘도·서·관’으로 삼행시 짓기 ▲전자책 독서왕 선발 ▲독서 공감-독서퀴즈 ▲‘4월엔 책장 속 책을 꺼내 읽어요!’ 인스타그램 이벤트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청소년을 위한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새로운 예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4월 한 달간 ‘광양시 창작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광양중마도서관

중마도서관은 오는 4월 26일 월간 인문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집을 위한 인문학’ 강연에서 건축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의 의미와 사례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오는 15일에는 한다솜 사진작가가 진행하는 ‘인생 한 컷’ 강연에서 전문 카메라가 없더라도 휴대폰으로 여행 중에 인생 사진을 찍는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특별 공연으로 ▲마술사의 신비한 동물 책방 ▲성인 대상 공방 프로그램 자이언트얀 토드백 만들기도 준비돼 있다. 또한 독서 진흥 이벤트로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책 속에 숨은 매돌이를 찾아라 ▲광양시민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덤북스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 ▲도전! 북퀴즈도 진행한다.

(사진 = 광양희망도서관 전경)

●광양희망도서관

희망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22일 환경 기획전시 연계 체험 행사로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구아이 비전력놀이 한마당’, 4월 29일 양육자를 대상으로 서천석 박사가 전하는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책 읽기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강연을 준비했다.

독서문화 이벤트로 ▲도서 대출 이벤트 ‘도서관을 빌리면 행운이 와요’ ▲도서관 퀴즈 ‘희망을 맞춰라’ ▲인스타그램 이벤트 ‘어서 오세요, 희망도서관입니다’를 운영하고, 매주 토요일마다 ‘영화로 만나는 책’을 주제로 어린이 영화를 상영한다.

오는 12일에는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도서관에 기증된 도서와 지난해 정기간행물 배부 행사도 진행한다.

●광양용강도서관

용강도서관은 오는 4월 8일 ‘도서관 텃밭 놀이터’ 가족 소통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15일 ‘아빠와 함께 하는 목공예’, 22일 ‘엄마와 함께 콩닥콩닥 아빠 육아’ 심재원 작가 특별 강연, ‘식습관 개선 매직&샌드아트’ 가족 행복 공연을 운영하는 등 도서관 주간을 기념한 한 달간 부모도 자녀도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용강도서관은 ▲개관 5주년 기념 이벤트 ▲미대출 도서 이벤트 ▲용강도서관 다독왕 선발 ▲알쏭달쏭 독서퀴즈 ▲북 큐레이션 및 추천도서 목록 배포 ▲'내가 딱이지' 그림책 원화 전시 ▲‘나에게 도서관이란?’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 진흥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 = 광양금호도서관 전경)

●광양금호도서관

금호도서관은 한국미술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병희 학예사를 초청해 ▲‘고구려 고분벽화, 고려시대 회화’(13일) ▲‘조선시대 회화사: 초기, 중기, 후기’(20일) ▲‘조선 회화 대표 작가들과 화풍’(27일) 예술(미술) 특강을 4월 한 달간 운영한다.

독서 진흥 행사로 ▲NEW 도서관 굿즈 증정 ▲4월의 다독왕 선정 ▲가족이 함께 만드는 ‘엄마, 아빠 과자집 만들어요!’ ▲블라인드 도서 대출 ▲인스타그램 이벤트 ▲즐거운 독서, 신나는 퀴즈! 등을 진행한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