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2월 17일부터 오는 3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농업인 온라인 협업(SNS 활용)을 통한 농산물 판매 촉진 전략 교육을 실시한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월 17일부터 오는 3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농업인 온라인 협업(SNS 활용)을 통한 농산물 판매 촉진 전략 교육’ 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과 귀농예정자 및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구미시연합회 회원 중 사전 모집으로 선발된 32명이 그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이미지 편집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앞서 2월 15일에는 ‘농산물 블로그 마케팅 교육’ 21명, 2월 24일에는 ‘SNS를 통한 농산물 홍보 기법 교육’ 을 27명이 수료하며 성료했고 현재 ‘농산물 유튜브 마케팅 교육’ 도 진행중이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급변하는 사회에서 현 시대 상황에 맞게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이를 통해 농업인들의 정보화능력을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