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 세번째)과 관계자들이 SPOEX 개막식 참석 후 경륜·경정 홍보관을 찾아 참관하고 있는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3)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SPOEX는 국내외 스포츠레저에 관련된 업체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용품 전시회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의 경륜․경정 홍보부스는 코엑스 1층 B홀 국민체육진흥공단 통합 홍보관 내 위치해 있으며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스피드온) 참여 이벤트와 인도어 사이클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경륜경정 중독예방치유센터(희망길벗)가 참여하는 과몰입 예방 건전화 콘텐츠도 병행해 운영한다.

‘인도어 사이클 체험’은 프로 경륜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광명스피돔(경륜본장) 경주로를 화면으로 구현해 가상으로 달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스피드온 이벤트’는 현장에서 회원가입하고 실시간(목요일 경정, 금~일요일 경륜)으로 열리는 경주에도 참여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지고 아이패드, 에어팟, 갤럭시워치, 목마사지기 등으로 구성된 경품은 매일 즉석 뽑기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의류, 자전거․익스트림, 수중․수상스포츠, 아웃도어․골프 다양한 레포츠 용품들이 망라된 2023 SPOEX는 19일까지 계속되며 관람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