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용강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올해부터 ‘건강·치유’를 주제로 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첫 시작으로 오는 24일 오후 7시 1차 건강 특강 ‘우리 가족 평생 면역력 up!’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건강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된 면역력에 대한 강연으로 ‘완전 면역’의 저자이자 면역력 전문가로 알려진 류은경 작가를 초청해 유익한 건강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류은경 작가는 국립암센터와 서울대학교 의학연구원에서 오랜 기간 신약 개발에 몰두하던 중, 결국 병을 이겨낼 답은 우리 몸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면역력’이 튼튼한 사람은 어떤 새로운 병이나 바이러스에도 걱정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후 식습관과 생활 습관 등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을 연구해 ‘완전 면역’이라는 책을 펴내고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내 몸의 면역력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법을 연구하는 완전소화연구소를 운영하며, 저서로 베스트셀러 ‘완전 소화’, ‘아침과일습관’, ‘완전 면역’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면역의 원리부터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천법까지 온 가족이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한 힘인 면역력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용강도서관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며 “그 첫 시작인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 특강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용강도서관이 올해 도서관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특화 프로그램은 ‘건강·치유’라는 특성화 주제에 맞춘 특강, 공연, 체험 3개의 분야로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족 건강 특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