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0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2년 광명시평생학습원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민선8기 시정과제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의 비전과 향후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학습동아리’ ‘문해교육(문해, 실버정보)’ ‘장애인 평생학습’ ‘공공성 함양 프로젝트(민주시민)’ ‘인성함양 프로그램’ 등 공모사업을 안내했다.

김용진 광명시 평생학습사업소장은 “광명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광명시민의 완전한 일상 회복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누구나 어디서나 학습하고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12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광명시 평생학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광명시 평생학습 공모사업의 신청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평생학습원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 감사정책과 계획의 수립에 있어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도민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도 설치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