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16과 17일 의성읍·안계면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6과 17일 의성읍·안계면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의성읍 36명, 안계면 26명으로 지난해 9월 기존위원 연임 의사 확인, 10월 신규위원 공개모집 및 주민자치 기본교육, 12월 지역 현실에 적합한 주민자치회 운영 방안 논의 등의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선정된 위원들은 올해 1월부터 내년 12월까지 2년 임기로 활동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임시회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회칙을 검토한 후 제2기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했다. 의성읍은 조상칠회장, 안계면은 정대영 회장이 선출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발전에 앞장섰던 1기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위촉된 2기 위원들도 지역을 위해 핵심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의성읍 주민자치회는 ‘우리동네 영화관 나들이, 남대천 분수 음악회, 동네 마켓’ 사업을, 안계면 주민자치회는 ‘니캉 내캉 만드는 아름다운 벽화, 마을깔끔이 대작전, 전래놀이공간 만들기’ 등을 추진하며 지역 특색을 살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