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023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도내 교육·학예에 관한 사회단체의 건전한 운영을 지원하고 도교육청이 권장하는 공익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20여 곳을 선정해 단체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 소재 교육·학예 관련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사회적협동조합 포함)이나 비영리민간단체이며 1년 이상 관련 공익사업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교육공동체 ▲교육 사각지대 해소 ▲학교안전 등으로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 방향을 반영한 것이다.

서류는 1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전자우편과 등기우편을 통해 도교육청 평생교육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세부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서류와 현장 심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말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개 예정이다.

지미숙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은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 방향에 맞춰 지역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공익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는 건전한 사회단체를 투명하게 선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