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현 국민의힘 의원 (윤두현 의원실)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국민의힘 윤두현 국회의원(경북 경산시)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더 새로운 경산! 다 행복한 경산!'을 슬로건으로 2023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지난 1년여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경산시민에게 설명하는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김기현, 안철수 의원 등 국민의힘 당대표 주자들과 각계각층 경산시민 2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윤두현 의원은 인사말에서 “21대 국회 등원 이후 지난 2년반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의정보고회를 열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면서, “오늘 의정보고회는 경산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그동안의 의정활동 전반의 성과를 설명 드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말했다.

윤두현 의원은 올해 확보한 국비 예산의 주요 성과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운영 64.9억원 예산 확보 및 올해부터 운영 예정 △경북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81.65억원 신규 반영 △ICT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 구축 8억원 신규 반영 △임당유니콘 파크 조성 관련 사업(경산 창업열린공간 및 지식산업센터) 77억원 반영 등 경산의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첨단 디지털 신산업 예산 확보를 꼽았다.

이어 행정안전부 및 교육부 특별교부세 96.34억원을 확보한 성과를 비롯해 △국도대체우회도로 남산~하양 건설공사 657.5억원 △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복선전철 건설 434.5억원 △대구광역권 전철망 구축(구미~경산) 341.2억원 등 2023년 경산 지역 국비 예산 약 2505억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음을 전했다.

또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의장 직무대행,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단 활동 등 중앙정치 무대에서 존재감을 보여준 활약들도 상세하게 보고했다.

윤 의원은 이 밖에도 국회 후반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으로 보임해 △가계경제를 위한 이동통신 요금 인하 촉구 △카카오 먹통사태 보상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촉구 △EBS 유아, 어린이 온라인 콘텐츠 무료화 촉구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문제들을 바로잡기 위한 의정활동도 소개했다.

실제로 윤 의원은 국회에서 눈에 띄는 의정활동으로 국민의힘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서울신문 2022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쿠키뉴스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등 4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마무리 발언으로 “귀한 시간을 내셔서 참석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새로운 경산, 경산시민 모두가 다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