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창작·발표 활동을 적극 지원해 시흥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3년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시작한다.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지원을 통해 문화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통한 지원 규모는 3억3000만원으로 ▲설립일로부터 5년 이상 문화예술 법인·단체의 활동지원 ▲지역콘텐츠 발굴을 위한 창작활동지원 ▲설립일로부터 5년 미만인 신진 예술단체와 시흥에 거주하는 예술인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발전지원 ▲시민 주도 아마추어 단체에 맞춘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등 총 4개 분야를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3년 1월 5일) 이전 1년 이상 시흥시에 주소지를 둔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인, 생활문화예술 동아리가 해당되며 신청 자격과 지원 내용, 지원 규모는 사업별로 상이하다.

신청 방법은 우편 및 e메일 접수를 권장하되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공모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시정소식,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해 왔다. 시흥시민이 문화로 가득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단체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