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제35차 운영위원회가 열렸다. (공발협)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회장 정기명)이 29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제35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서는 2022년 공발협 주요 추진사업을 평가하고 2023년 공발협의 역할에 대해 논의해 ‘여수국가산단 산업 안전관리 개선을 위한 비교 연구조사’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공발협은 올해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여수산단 체험 및 이해 프로그램운영 ▲취업 역량강화 교육 ▲여수시민 사회공헌 의식조사 ▲여수국가산단 청결활동 ▲환경 안전 캠페인 ▲여수국가산단 적정가낙찰제 도입 및 다단계하도급 폐해 개선방안 토론회 등 여수시와 여수산단의 동반성장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내년도 여수산단의 산업 안전관리 개선을 위한 비교 연구조사 사업은 여수산단과 유사한 국가산단들의 지난 10년간의 사고를 비교·분석한 다양한 자료들이 산업안전 사고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공발협회장)은 “올해 많은 사업을 추진하였고, 많은 성과도 있었다”며 “이는 모두 한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해주신 덕분이라며 새해에도 여수시와 여수산단이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