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국제교육개발원은 2022년~20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국제교육개발원은 2022년~20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재학생을 위한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 △ 한국어능력 고급 성적 취득을 위한 토픽 4급~5급 교육 △ 외국인 재학생들의 취업, 편입 대비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글쓰기 교육 △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학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한국문화 체험학습은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 국립중앙박물관 △ 민속박물관 △ 호텔 견학 △ 경복궁 관람 △ 청와대 관람 등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고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지화 국제교육개발원장은 “곧 졸업을 앞둔 외국인 학생들에게 사회에 잘 적응하고 본교의 유학 생활을 추억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외국인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항대학교 관계자는 “본교에는 현재 약 20명의 외국인 학부생이 재학 중이며 정기적 문화체험 및 외국인학생 간담회를 개최해 외국인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안정적인 유학 생활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