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8일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4회 경상북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8일 학교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4회 경상북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학교민주시민교육에 전문성을 가진 15명의 위원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자문과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자문위원회는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학생인권 보호,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 등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민주시민교육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에서 실현되고 있는 민주시민교육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학교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