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3차 정기회의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0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2년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초등 2학년부터 학교밖 청소년까지 총 40명의 아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참여권 실현을 위한 중요 아동참여기구이다.

이번 정기회의는 지난 회의 때 진행됐던 아동친화영역 6가지 의제 나눔에 대한 두 번째 시간으로 아동 눈높이에서의 아동친화정책 필요성에 대한 의견 나눔 및 정책 도출, 제안서 작성하기 등을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의 진행으로 실시했다.

또한 아동위원들이 자유롭게 놀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놀이마당을 마련하고 앞으로 아동참여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날 도출된 의견으로 심의과정을 거쳐 시정에 반영 여부를 결정하고 아동참여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2023년도 의제를 설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의왕시는 아동의 놀 권리를 증진하는 것을 정책수행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아동의 놀권리를 향상시키고 아동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정기회의는 2023년 2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아동위원의 추가 모집 등을 토대로 다양한 계층의 아동들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