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2년 ~ 20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 8일 성실관 1층 세미나실에서 또래 학습노하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또래 학습노하우 공모전은 재학생들이 갖고 있는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동영상(UCC) 또는 만화(웹툰) 형식으로 자유롭게 공모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에게 학습법 공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공모전 출품작은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졌으며 소정의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작품 중 4명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또래 학습노하우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물리치료과 황지민 학생은 “학습노하우에 대해 공유하여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다양한 학습방법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습법의 공유, 확산을 통해 다른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