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6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아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이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유아교육 공모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아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 이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유아교육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2학년도 유아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된 유치원 관리자, 업무담당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장학사 등 1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방과후놀이쉼터 운영유치원 42개원 △(중점)학부모안심유치원 18개원 △미래형 학부모 온·오프라인 놀이교실 3개원을 선정해 유아교육 역량 강화를 유아교육 공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업무개선의 일환으로 3개 영역의 유치원 공모사업 보고회를 통합 운영해 효율성을 높이고, 각 공모사업별 우수사례 발표 및 분임 토의, 결과 발표 공유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 간 정보교환 및 미래 유아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유아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이 실현되기를 기원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