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 전경.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이병선 속초시장의 민선8기 대표 공약사업인 신청사 건립을 위해 건립 추진위원회 민간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는 부시장을 비롯해 행정‧경제복지‧도시안전국장 등 3개 국장 및 담당 부서장인 지역발전전략과장으로 구성된 당연직 위원 5명과 속초시장‧시의회의장 추천 각 2명, 시의원 2명 등 6명 외에 금번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하는 7명의 민간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13명을 합한 총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모집분야는 도시계획, 건축, 법률, 재무, 지적,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로서 시는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이 있으며 지역의 의견을 대표할 공정성과 객관성이 있는 사람을 위원으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 등을 통해 위원 인선이 마무리되면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를 내년 1월부터 신청사 입지 선정이 완료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신청사 건립 의견수렴 및 공론화, 신청사 후보지 선정, 기타 신청사 입지 선정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1일까지로 시청 지역발전전략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e메일 접수도 가능하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지역발전전략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선 시장은 “1967년 건립 이후 55년이 경과해 노후된 시청사를 새롭게 건립하는 사업은 속초시 백년대계를 세우는 중차대한 사안인만큼 모든 것이 백지화된 상태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이 그 첫걸음이 되는 만큼 신청사 건립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많은 전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