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주지 지현스님)와 지난 25일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주지 지현스님)와 지난 25일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0년에 맺은 3년간의 업무협약이 오는 12월 기간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향후 3년간의 협약을 재체결하게 된 것으로 의성군 우수 농산물 공급, 조계사 내 직거래장터 운영, 상호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서울 종로 도심지에 자리 잡은 대한불교 조계종 총본산인 조계사와 협약 체결로 향후 의성군 농산물의 지속적인 공급이 이루어지게 됐으며, 하루 5천여 명의 신도들이 찾는 음력 초하루부터 초삼일까지 정기적인 직거래장터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성군과 조계사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여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공동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