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2월 9일까지 2주간 2023년도 청송사과사관학교 제1기 심화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송군)

(서울=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2월 9일까지 2주간 2023년도 청송사과사관학교 제1기 심화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송사과사관학교는 청송군민의 사과재배기술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청송버전 사과명장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자 새롭게 신설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기초반 및 심화반으로 나뉘어 기존 농업인대학과의 연계와 수준별 맞춤교육을 통해 추진될 계획이며, 지식기반 장기 전문교육 및 현장중심 실습교육, 교육생 농가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청송사과사관학교 심화반의 경우, 전정/수형구성/적과 및 신초관리/착색 및 수세관리 등 시기별 필요한 재배기술을 실습하고 컨설팅 위주 전문교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과정별 입학정원은 40명씩이며,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에서 총 23회, 연중 100시간씩 실시될 계획이다.

기초반 신입생 모집은 심화반이 끝난뒤 이어서 오는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의 사항들은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송사과사관학교장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사관학교 과정이 청송사과농가의 전문재배기술(전정, 수형구성 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청송사과의 명성을 한층 드높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