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 업무협약식에서 윤석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장(왼쪽)과 이수형 강원애니고등학교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윤석한)가 29일 강원애니고등학교(교장 이수형)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우수일자리 발굴 및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미디어·콘텐츠 분야 취업역량 강화교육 지원 ▲특성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교육 ▲지역 미디어 산업수요 맞춤 인재양성 지원이다.

윤석한 센터장은 “기관과 특성화고등학교가 긴밀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해 지역 인재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디어 콘텐츠 분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기관과 학교, 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원도민 모두가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즐겁고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미디어의 공정성과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맞춤형 미디어교육 ▲실생활 미디어 참여 지원 ▲장애인 등 소외계층 미디어 접근 보장 ▲방송 제작 장비·시설의 이용 지원 ▲시청자 권익보호를 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