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가족센터는 지난 25일 여성회관1층 강의실에서 영덕군 소속 활동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소통의 시간을 위한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실시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가족센터는 지난 25일 여성회관1층 강의실에서 영덕군 소속 활동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소통의 시간을 위한 ‘아이돌보미 집담회’ 를 실시했다.

이번 집담회를 통해 안전한 돌봄 서비스 활동을 위해 안전관리 매뉴얼 및 활동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정서치유를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이돌보미 간 유대감 형성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애 아이돌봄 담당자는 “ 아이돌봄서비스의 활성화에 따라 아이돌보미의 역할이 매주 중요해졌다” 며 “이번 집담회를 통해 돌보미 역량이 강화되고 아이돌봄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주길 기대하며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의 만3개월~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1:1 개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정은 영덕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