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 참빛도시가스(회장 이대봉)가 29일 속초시청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병선 시장, 일자리경제과장과 직원,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이대만 참빛그룹 사장이 전달했다.
장학금은 관내 자녀 대학생 2명에게 각 300만원(600만원)을 지급했다.
이대만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며 더 많은 지원활동과 가스안전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선 시장은 “지역의 인재육성 및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참빛도시가스는 2008년부터 매년 시로부터 관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장래에 지역인재로 기여할 수 있는 지원 대상자를 추천받아 참빛도시가스 이사회에서 심의·의결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올해에도 2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게 됐으며 그동안 24명에게 총 808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올해는 매년 시행하고 있는 독거노인 연료비지원사업을 속초·고성·양양군에 추가 지원 대상을 넓혀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독거노인 세대에 연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