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도시브랜드 세미나 모습 (고양특례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가 고양시 도시브랜딩 전략 방안을 모색코자 지난 11월 21일 덕양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고양 도시브랜드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시의원들을 포함해 고양시 도시브랜드위원, 관련 전문가 및 고양시 공무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도시브랜드 관련 교육 영상 시청, 도시브랜드 이해 및 해외도시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에 이어 플로어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에서는‘고양특례시 도시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관광 및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도시브랜딩’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들이 공유됐다.

플로어토론에 직접 토론자로 참여한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고양시 브랜드슬로건과 CI가 제작돼 고양시 상징물 관리조례에 반영이 된 만큼 민선 8기에 대내외적 사용을 위한 홍보와 제반 시책 추진이 필요하다”며 “도시브랜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향후 구체적인 세부 계획이 수립되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양 도시브랜드 세미나 참석 기념사진 (고양특례시의회)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원종범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김해련, 정민경 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