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17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수퍼스타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퍼스타 인증서 수여식은 수퍼스타를 키우는 대학의 이미지에 걸맞게 만들어진 전주대의 특화된 진로 프로그램 StarT(Star Training) 프로그램에 참여해 일정 수준 이상의 업적을 달성한 학생들에게 인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2022학년도 2학기에는 36명의 수퍼스타가 탄생했으며, 지난 4년간의 노력을 축하하고 성취감을 고취하기 위해 인증서 증정과 기념품을 수여했다.

최고득점자 일본언어문화학과 강유정 학생(18학번)은 “StarT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었고, 장학금은 물론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진배 총장은 “StarT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수퍼스타 라는 목표를 달성해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전주대 StarT프로그램은 2003년 국내 대학 최초로 도입된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장학 연계 포인트제도로, ‘수퍼스타를 키우는 곳’이란 대학 이미지에 맞는 도전하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StarT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인증포인트와 장학포인트를 부여하며 합산점수에 따라 인증서 수여, 국내외 연수,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