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평생학습관은 지역 재능보유자와 함께 배우는 명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명장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제1강 명장의 헤어스타일링 이야기(김정미 명장)', 29일 '제2강 궁중음식의 이해와 현대적 발전(유현자 명장)'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는 ‘군산시 명장’을 숙련기술자 중에서 해당직종에서 15년이상 종사하고, 현재 5년이상 군산시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시 소재 사업장에 3년이상 종사하고 있는자’로 선정해오고 있다.
명장 프로그램은 지역 재능보유자의 지역 특화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장인들의 자긍심을 높여 시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에서 제1강은 김정미 명장의 헤어스타일링 이야기와 일상생활 간편한 스타일링 연출하기를 주제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타일링 연출기법도 설명할 예정이다.
제2강은 유현자 명장의 궁중음식의 이해와 현대적 발전이 주제로 간편한 궁중음식 조리 및 플레이팅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24일 선착순 인터넷(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및 방문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지역 재능보유자(명장)들의 후진양성과 현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시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기능인이 우대받고 존중받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