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BA.4/5 기반의 화이자 2가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동절기 코로나19 접종은 오미크론 변이 대응 2가백신 3종(모더나 BA.1 기반, 화이자 BA.1 기반, 화이자 BA.4/5 기반)이 활용되며, 18세 이상 시민 중 기초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누구나 원하는 백신으로 접종 가능하다.

접종 간격(마지막 접종 또는 감염 이후 120일 경과)을 고려했을 때, 7월 이전에 접종 또는 감염된 분들은 모두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에 관한 세부사항은 ▪(대상)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접종(2차 접종) 이상 완료자 (3·4차 접종자 포함) *감염 취약시설(요양병원, 요양시설, 정신건강 증진시설 등) 입원·입소·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기저질환 보유자 및 기저질환 보유율이 높은 50대 연령층, 보건의료인 등은 접종 권고 ▪(백신) 2가백신 3종(BA.1 기반 모더나·화이자, BA.4/5 기반 화이자) 권고 *원하는 경우 유전자재조합 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도 접종 가능 ▪(간격) 최종 접종일/확진일 기준 4개월(120일) 이후 접종 권고 ▪(방법) 사전 예약 : 누리집(대리 예약 가능), 1339 콜센터, 797-4029 등 당일 접종 : 의료기관 예비명단, 민간 SNS(네이버, 카카오) 잔여 백신 예약 현장 접종 : 사전 예약 없이 의료기관의 백신 보유 여부 확인 후 접종 등이다.

김진식 보건행정과장은 “오미크론은 하위변이들이 새롭게 발생하고 있으며 환자 발생이 증가세에 있는 상황에서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 겨울철 추가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는 반드시 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