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11일까지 평생교육국 등 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김재균)는 4일 경기도청소년수련원(야영장 포함)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6일 동안 평생교육국 등 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을 대상으로 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감사인 만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소관 상임위 업무 전반에 대해 사업수행과 예산 집행 등 내역을 면밀히 살피고 폭넓은 관점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것을 다짐 했으며 전년도 사전 요구자료와 중복되지 않는 신규 요구자료도 88건 추가 요청했다.

첫날 진행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여가교위 위원들은 주요 현안사업과 수련원 및 야영장 운영현황 전반에 대한 질의를 중점으로 수련원의 개선사항과 발전 방향을 도출하고 코로나 이후의 청소년 수련활동 활성화를 위한 도 수련원의 주도적 역할과 기능에 대해 대안을 제시할 것을 시사했다.

김재균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업무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것이며 도민에게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관련 제도와 행정체계가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 내 많은 청소년들이 우수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보다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중추적 역할에 걸맞은 비전과 추진방향을 다시 점검하고 관련 사업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한다”라고 당부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도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