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관광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기반 관광 콘텐츠 생산 및 확대를 위한 ‘수원 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기존에 추진 중인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와 연계된 사업으로 아카데미 교육생과 더불어 수원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공 중심의 제한된 관광 콘텐츠 공급을 혁신하고 창의적인 수원 관광 콘텐츠를 발굴할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관심 유도와 지속가능한 수원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행궁동 등 수원시 관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생, 상품을 기획해 판매 중인 사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정해진 양식에 맞춰 전자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9팀을 선정하고 수원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1명에게는 2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1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저작권은 수원문화재단으로 귀속된다.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는 “수원 관광 발전을 위해 우리 시민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또한 재단에서도 다양한 관광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며 “평소 행궁동과 수원시 관광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11월 25일까지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