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 ‘2022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 의 일환인 ‘로컬 창업캠프 in 영덕’(이하 창업캠프)가 영해면에서 오는 11월 중순부터 12월말까지 2달간 열린다.

‘창업캠프’ 는 지역 내·외의 청년(만 45세 이하) 대상, 지역을 기반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덕이라는 지역 자원을 살려 오래된 것을 새로이 바꾸거나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한 워크숍 형태의 실습형 창업 교육으로 진행된다.

영덕만이 가진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과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영덕만의 특색 있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직접 실행해보고 지역과 소통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컬 창업 캠프 in 영덕' 의 지원자를 현재 모집하고 있다.

창업 교육과 1:1 전담코칭·멘토링으로 사업모델을 발전시키고, 성과 공유회와 지역 주민 대상 사업 아이템 테스트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차별성있는 로컬 창업을 시작할 수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다.

오는 11월 1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중이며,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