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6일 본청 기자실에서 출입 기자를 대상으로 ‘2022년 중등교육과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본청 기자실에서 출입 기자를 대상으로 ‘2022년 중등교육과 교육정책 설명회’ 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2022년도 중등교육과 4개 담당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별 업무추진 사항을 소개하고, 특히 하반기 주요 추진 사항인 수능과 고입, 중등교사 신규 임용시험과 교육청 특색사업인 경제교육과 행복교육에 대한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중등교육과의 33개 주요 업무를 소책자로 만들어 안내했다.

△중등 장학담당의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고입전형 관리, 학력증진과 교실수업개선활동,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중등 교육과정담당의 고교학점제와 공동교육과정 운영, 진로교육, 특색사업인 경제교육과 행복교육 △중등 인사담당의 교사 정원과 교권 △학사고시 담당의 사립 중등 인사관리와 중등교사 신규임용시험 등의 업무를 소개하며 중등교육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업무에 대해 홍보했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중등교육과 전 직원이 늘 열린 마음으로 교육현장과 소통하고 교감해 꿈·보람·감동으로 행복을 주는 경북 중등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