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11월 1일 오후 3시 ‘평생학습 관점에서 바라본 일자리 창출’이라는 주제로 ‘제17회 부천시 평생학습 정책포럼’을 개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포럼은 고강시민학습원(수주도서관 4층)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부천시평생학습센터’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국가·도·민선 8기 공통 관심 사안인 평생 역량 개발과 관련해 전문가 진단 및 시민 정책 제안의 장을 만들고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과 일자리 창출 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내용으로는 좌장을 맡은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가 ‘교육 없는 평생은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하며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박동열 선임연구위원의 ‘지역 연계 평생직업교육, 어떻게 가능한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황윤주 정책연구팀장의 ‘평생학습 주도의 일자리, 어떻게 가능한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고영화 학습정보팀장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일자리, 어떻게 가능한가’ 순서로 발표가 이어진다.
현재 포럼 주제에 대한 사전 학습을 유도하고 내용에 대한 이해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25일부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집을 공개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접수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사전접수하면 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