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놀이로 삶의 힘을 키우는 미래 유아교육이라는 주제로 ‘유치원 교사 테마형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놀이로 삶의 힘을 키우는 미래 유아교육’ 이라는 주제로 ‘유치원 교사 테마형 역량 강화 연수’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00여 명의 교사가 참여한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의 미래가 선생님들에게 달려있다는 사명감을 심어주고, 유치원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아의 놀이 관찰 기록을 통한 놀이 지원, 미래역량 지원을 위한 감성 프로그램, 지역 연계 교육을 위한 역사 문화 탐방, 체험 중심 행복교육을 위한 생태교육 프로그램, 삶의 힘을 키우는 마음 치유 프로그램 등 교육과정과 함께 교사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들과 그동안 공유하고 싶었던 사례들을 함께 나누면서 미래 유아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교사가 행복해야 유아들도 행복해진다"며"교사들의 좋은 생각과 말과 행동이 유아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 모두가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이 세계 표준의 유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