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단이 김치가공업체 현장평가를 하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학교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학교급식 김치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단설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등을 대상으로 식자재를 공급 할 업체를 모집·선정하는 것이다.

시는 공동구매 김치에 대한 식품 안전성 검사를 공인기관에 정기적으로 의뢰해 품질관리를 하고 김치 제조공정과 작업장의 위생점검을 하는 등 학교급식 식자재 공동구매를 지원한다.

아이들은 안심하고 김치를 먹을 수 있고 업체는 안정적으로 김치를 공급할 수 있어 수요자와 업체의 만족도가 높다. 참여 학교는 식자재를 개별 구매할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대상 품목은 학교급식 김치(포기김치, 깍두기, 총각김치 등) 전 품목이다.

지원 요건은 ▲국내산 100% 원재료를 사용한 김치를 수원시 학교급식에 생산·공급할 수 있는 업체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에 따라 ‘식품제조가공업(김치류 제조업)’ 신고를 필한 업체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서울·경기·인천 지역 10개 학교 이상에 김치를 납품한 업체 등으로 자격에 부합하는 김치업체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 ‘학교급식 김치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 참가업체 모집 공고’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1월 7~8일(오전 9시 30분~오후 4시) 수원시 생명산업과(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2층)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역내 학교 영양사,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급식소 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공동구매 업체를 선정한다. 서류·가격 평가, 현장평가(환경·시설, 제품 관리·운영 현황), 맛 평가를 한다.

선정된 업체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8일까지 수원지역 단설 유치원, 학교(초·중·고·특수학교) 등 126개교에 김치를 공급하게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