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김진규)는 관내 교육지원청 및 학교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해 두 개의 주제를 가지고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지우심리상담센터 성태훈 소장의 SCT, HTP, BGT 세 가지 검사 활용 및 아동청소년 정신병리의 이해 연수와 함께 진주교육대학원 홍상황 교수의 PAI-A검사 활용 및 상담 사례 연구 연수로 이뤄졌으며, 심리검사를 통해 상담 초기에 학생들의 심리 상태를 보다 객관적으로 탐색해 상담(교)사의 보다 효과적인 상담 개입을 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포항 관내 Wee클래스 업무 담당하고 있는 상담(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업무에 대한 상호 교류의 장이 되어 상담 개입 사례 나눔의 기회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 및 효과성에 대한 제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규 센터장은 “전문상담(교)사라는 중요한 위치에서 학생들이 변화에 잘 적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계심에 감사하며, 이번 연수가 심리적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상담 개입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