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 전경.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관내 기업의 인재 확보를 지원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속초시 취업박람회’를 오는 25일 청초생활체육관(아남프라자 앞)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경기를 회복하고 관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제조업‧관광숙박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의 우수 기업 22개사가 참가해 약 80여명 규모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이 면접‧취업과 관련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 알선, 구직등록 지원뿐만 아니라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등 1:1 노동법률 상담까지 지원하며 내실을 다진다.

또한 구직자들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직무적성검사,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병선 시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와 고용시장 위축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참신한 인재 고용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는 고용환경에 맞는 다양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우리시 취업 시장에 열기를 달굴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