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선린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지난 13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인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4회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 에 참가해 50여 개의 종목 중 ’피부메디컬 스킨케어‘ 부문에서 전국 2등(그랜드 그랑프리), 전국 3등(그랑프리 마스터즈)의 전원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포항 선린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 선린대학교(총장직무대행 송 용) 뷰티디자인과(학과장 강근영 교수)는 지난 13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인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 가 주최하는 '제14회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 에 참가해 50여 개의 종목 중 '피부메디컬 스킨케어' 부문에서 전국 2등(그랜드 그랑프리), 전국 3등(그랑프리 마스터즈)의 전원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 대회는 국내선수 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태국, 베트남 등 해외선수도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미용경진대회로 약 2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부문별 경합을 벌였다.

'제14회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 는 어느 때보다도 업계와 기관, 정부에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대회에서 그랜드 그랑프리상에 권지원, 그랑프리 마스터즈상에 조예은, 김다영, 정태린 등 뷰티디자인과 재학생이 전원 수상했다.

선린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해마다 각종 미용대회에 참가하여 재학생 대부분 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루는 등 대규모 전국 미용대회를 석권하고 있다.

뷰티디자인과 강근영 학과장은 “이와 같은 결과는 산업체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차별화된 맞춤별 전공 교육, 책임지도 교수제 등 학과 내실화 운영의 결과물이다”며 말했다.

재학생들도 대회를 통해 오는 2023년 미용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뷰티산업 박람회 및 미용 전문 학술 세미나도 참가해 미용 분야의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등 미용서비스 산업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고루 갖춘 실무인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았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