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7일 문경시에서 개최된 ‘2022년 경북한우경진대회에서 한우 품평 부문 우수상 2두,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과 같은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문경시에서 개최된 ‘2022년 경북한우경진대회’ 에서 한우 품평 부문 우수상 2두,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과 같은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한우경진대회는 경북도 내 시군에서 출품한 한우를 종축개량협회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한 한우를 발굴하고, 한우능력 개량촉진, 축산기술과 정보교류, 소비자 홍보를 통한 축산농가와 지역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총 106두(한우품평 73두, 고급육 품평33두)의 우수한 한우가 출품돼 ‘경북 최고의 한우’ 자리를 놓고 겨뤘다.

의성군은 한우 품평 부문에서 △경산우1부(정용민농가) △경산우2부(윤경성농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고, 이러한 뛰어난 성적으로 경북도 우수 시군 부문에서 또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한우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한우 우수 혈통 발굴·개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