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계곡 온라인 전시 갤러리. (동해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해주)이 11일 메타버스 플랫폼 ‘아트스텝스(Artsteps)’를 이용해 온라인 공간에서 무릉계곡 비경 사진 전시 갤러리를 구현해 시민과 대중에게 공개했다.

이번에 구축한 전시 갤러리는 지난해 10월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서 개최한 ‘해동삼봉과 무릉계곡 비경 전시전’에서 공개됐던 사진 30점을 온라인의 가상 전시공간으로 옮겨와 개관한 것이다.

특히 다수의 인원이 동시 접속해 함께 관람할 수 있고 채팅창을 이용해 타인과 관람평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진별 장소 명칭과 함께 주요 장소에 대한 문화 관광해설을 첨가해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가이드 투어 기능을 이용해 1번 작품부터 30번 작품까지 순서대로 편리하게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관광지 제1호이자 국가지정 명승지 제37호인 무릉계곡의 비경을 관람하고자 하는 국민은 PC나 모바일 아트스텝스 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트스텝스 앱 설치 후 무릉계곡을 검색하면 된다.

장해주 이사장은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에 걸맞은 온라인 전시 공간으로 폭넓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코자 이번 메타버스 무릉계곡 비경 전시 갤러리를 열었다”며 “가을 단풍철을 맞아 실제 무릉계곡을 방문해 해동삼봉의 진수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