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치기공학과에 재학중인 최혜림(18) 씨가 미국 실리콘벨리와 라스베가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3) 참관 기회가 주어지는 대구시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은 대구시가 대구 청년들에게 글로벌 진출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정신 함양과 창의적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기 청년체험단은 올해 말까지 사전교육을 받고 2023년 1월 미국으로 떠나 현지 글로벌기업과 유니콘기업을 방문할 예정이다.
최 씨는 “체험단 활동을 통해 해외 신기술을 접하고 3D프린터 기술개발과 생체재료학 분야에 적용해 우리나라 치기공학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대구보건대 최병환 국제교육팀장(치기공학과 교수)은 “최혜림 학생은 교내 우수강의 에세이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수원시의회 성적우수 의장상을 수상하고 청년해외진출 프로그램에도 성실히 참가하는 등 도전적이고 꿈이 많은 학생”이라며 “청년체험단 활동이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