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영수 기자 = 칠곡군은 지난달 30일 국립칠곡숲체원 강당에서 사회적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칠곡군 사회적경제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박동식 경북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 중간지원조직 관계자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사회적경제 현황 및 성과공유(소셜캠퍼스온 경북 박철훈 센터장) ▲칠곡군 사회적경제 성과 사례 발표(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이재기 회장)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부 물품(350만원 상당)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물품 기부에 동참한 사회적경제기업은 제일산업(종이컵), 알배기협동조합(독립운동굿즈), 아트베베(파우치), 상상(놀이교구), 인문학목공소협동조합(도마)이고, 현금 기부에 동참한 사회적경제기업은 농업회사법인 그린벨트의 친구들, 한국영상협동조합, 학수고대협동조합, 칠곡청년문화협동조합 등 모두 9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 물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소외계층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칠곡군 사회적경제기업은 고령자, 결혼이민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여러 경제상황 악화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애쓴 사회적 경제인의 노고에 감사하다"며,"이번 성과공유회가 사회적경제기업간 우수사례 공유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ESG경영 역량강화 및 지역특화자원기반 모델발굴사업’을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김영수 기자 dock84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