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는 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7급 상당의 ‘정책지원관’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화군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의회는 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7급 상당의 ‘정책지원관’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책지원관은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됨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 제도에 의해 채용되는 인력으로 조례 제정·개폐, 예산·결산 심의,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응시자격은 성별과 지역 제한은 없으며, 20세 이상인 자로서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사람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춰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일간이며 봉화군의회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하며, 근무 기간은 2년이다.

김상희 의장은 “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의회에서 직접 채용하는 첫 인력으로 의원들의 한층 높아진 정책역량과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