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2022년 ~ 20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에 의거해 지역사회 연계협력 및 평생직업교육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방역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코로나19 등 일상에서의 방역활동이 중요해짐에 따라 급증하는 학교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관리 전담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생활방역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련, 총 73명의 지역민이 교육에 참여했다.
본 과정은 한국청소방역협회와 연계해 전문업체 대표 및 실무 강사진이 참여한 가운데 방역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하여 원활한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한국능력개발진흥원의 자격 검증을 거쳐 54명의 수강생이 방역관리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지역의 방역 전문인력 인프라 확충과 이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관의 수요에 부응하게 됐으며, 자격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재취업 및 창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이외에도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강화를 위해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취득과정 △온라인콘텐츠제작(유튜브 크리에이터)과정 △뷰티전문가(네일아트)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