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청 37개부서 팀장과 담장자를 대상으로 열린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일 여수문화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약사항 이행률 제고를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한 이번 교육에는 공약사항 관련 37개 부서 팀장과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이날 ▲공약의 이해와 중요성 ▲ 공약 사업별 세부 실천계획 작성요령 및 평가 ▲여수시의 발전방향 설정 및 정책 제언 ▲타시군 우수사례 등의 순으로 열띤 강연을 이어갔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 여수시 출범 이후 실시된 첫 매니페스토 특강으로 직원들에게 공약이행의 필요성과 책임감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특강은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 걸음이며, 공약이행의 완성도를 높여줄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임기 중 성실히 공약을 이행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8기 여수시 공약사항은 ▲소통화합 열린도시 ▲인재육성 산업도시 ▲문화예술 복지도시 ▲해양관광 휴양도시 ▲기후변화 산업도시 등 5대 분야와 ▲여수만 르네상스 실현 ▲살기 좋은 정주환경 조성 등 2개 전략으로 구성됐다.

시는 공약사항 보고회에서 논의된 세부사항 등을 반영해 이행계획을 마무리 짓고, 9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확정된 공약과 이행계획은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사항 평가에 대비할 방침이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