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포항병원이 최근 국제학술지에 잇따라 논문을 게재해 주목할 만한 연구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최근 국제학술지에 잇따라 논문을 게재해 주목할 만한 연구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영상의학과 박지강 과장 및 순환기내과 송준혁 과장을 비롯한 에스포항병원 연구진은 경동맥 전산화 단층촬영시 사용되는 조영제 추적을 통하여 뇌졸중의 주요 원인이 되는 심방세동을 조기에 탐색할 수 있는 연구 결과를 제시했으며 해당 논문을 European Radiology (2021 영향력지수: 7.034)에 지난달 13일자로 개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학술지는 영상의학과 분야에서 유력학술지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연구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재활의학과 박덕호 과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일반 인구에서 항고혈압제 복용과 입원을 요하는 폐렴 발생과의 관계를 분석하여 이를 지난 8월 15일자로 Journal of Koran Medical Science (2021 영향력지수: 5.354)에 발표했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로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에스포항병원에서는 현재에도 여러가지 연구 프로젝트가 진행중에 있으며, 관련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향후 의학 연구분야에서도 에스포항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